본문 바로가기
소확행/1 깨알리뷰

[왓챠플레이] 드라마, 시트콤 추천 작품

by E__E 2020. 3. 9.

왓챠플레이에서 30분 정도의 짧은 에피소드로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추천작들 :) 

 

1. (프랑스) 스캄 프랑스 시즌1-4 (시즌 5 예정)

2. (영국) 미란다 시즌 1-3 (방영종료)

3. (미국) 실리콘밸리 시즌1-4 (시즌6 방영종료)

4. (미국) 커뮤니티 시즌1-5  (방영종료)

5. (미국) 부통령이 필요해 시즌1-6 (시즌 8 예정)

 

SKAM FRANCE는 프랑스 드라마로 2018년 시즌1부터 2019년 시즌4까지 방영되었다. 

리메이크 작품으로 원작은 노르웨이에서 처음 방영되어 역대 시청률을 기록하였고,  

프랑스 외에 미국,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스페인, 벨기에에서도 리메이크판을 제작한다고 한다. 

노르웨이 작품은 시즌4가 마지막이고, 프랑스는 시즌5 제작예정이라고 함(꺄)

 

드라마 기본 정보:

[엠마, 마농, 다프네, 알렉스, 이만. 다섯 명의 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우정과 사랑, 관계와 성장을 담은 이야기] 

 

5명의 고등학생 중심 이야기인데, 각 시즌별로 각각의 인물 시점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주인공들이 다 예쁘고 잘생겼다 +.+ ㅎㅎㅎㅎㅎ

개인적으로는 시즌2,3이 재밌었다. 

프랑스어 듣는 재미도 있었음. (프랑스어는 잘 모르지만, 자막은 조금 번역체? 느낌이었지만 보는데는 문제 없다.ㅋ)

 

시즌3 주인공(위에 사진) 막성스 다네포벨(Maxence Danet-Fauvel)은 해리포터 스핀오프 시리즈 '더 하우스 오브 곤트: 볼드모트 오리진'에서 볼드모트 역할을 맡았다고한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것 같다. (훈훈)

 

에피소드 시간이 짧은 작품들은 부담없이? 보기 좋은데, 재밌으면 몰아서 보다가 금방 끝나서 아쉽다. ㅠㅠ 

이거는 재미있어서 몇일만에 다본듯..

 

미란다는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영국 BBC에서 방영된 시트콤. 

주인공 미란다는 키 185cm로 장난감가게를 운영하는데, 사회생활이 익숙치? 않아서 엉뚱하게 행동한다. 

좀 오래된 작품이라서 화질이 별로 안좋고, 옛날 몸개그가 좀 있지만ㅎㅎ, 약간 너드한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재밌게 볼듯하다.ㅎ 시트콤이라 내용이 이어지지는 않아서 한개씩 보기 편하다. 

다른 작품들에 비해 한 시즌에 에피소드가 6회로 다른 작품들보다 짧다.

 

 

실리콘밸리는 HBO 시트콤으로 2019년 12월 시즌 6를 마지막으로 종영했는데, 현재 왓챠플레이에는 시즌4까지만 올라와있다.

 

실리콘밸리에 사는 IT 청년 5명이 벤처기업 Pied Piper를 창업하면서 겪는 해프닝들에 대한 이야기이고, 매우 현실성있고 디테일하게 그렸다. 그래서 재미와 동시에 엄청 답답하다. 난관이 끝나지 않아서....

보다가 드는 생각은 창업은 정말 어려운것 같다. 

 

주인공들은 역시나 너드한 공대남이다. 빅뱅이론과 비슷해 보이지만, 빅뱅이론은 좀 더 시트콤적인 부분이 크다면 실리콘밸리는 이야기가 전개되는 드라마적인? 부분이 더 크고, 사실적이다. 

 

시즌5 티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버전이 공식티저BGM으로 나왔어서 이슈가 되기도 했었다! 

 

시즌5,6이 빨리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다. 

 

 

 

 

 

 

 

 

 

커뮤니티(Community), NBC 작품,

시즌1(2009) - 시즌 6(2015년)으로 종료된 드라마. 

[그린데일 커뮤니티 칼리지를 다니는 스페인어 스터디 그룹의 이야기]로 그중 제프는 학력위조사실이 밝혀져 변호사자격 박탈위기에 놓여 학위를 따기위에 대학에 입학했다. 

 

아직 시즌1 앞부분을 보고있는 중이라 ㅎㅎ 전체적인 감상평은 많이 쓸게 없지만, 시즌은 다 볼 예정으로 재밌게 보고있어서 함께 추천했다.

 

 

 

 

 

 

부통령이 필요해(veep), 

HBO 작품, 시즌7까지 방영, 왓챠플레이에는 시즌6까지 업데이트 되었음. 

 

정치코미디물로 재미를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블랙코미디로 생각보다 완전 재밌고, 위의 작품들과는 다른 재미가 있다. 

여성부통령이 된 셀리나 마이어가 주인공으로 대사들이 너무 웃기다. 

이것도 완전추천!! 

한시즌당 10개의 에피소드(시즌1은 8개)로 되어있다. 

재밌는 작품들의 공통점은 주인공 캐릭터들의 설정과 특징이 잘되어있고 매력적이어서 보다보면 정이 가면서 몰입도가 더 커지는것 같다. 

 

 

 

재밌는게 너무 많은것 같다.  

 

- 끝 -